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남구 - 민간사회안전망 남구연합회 주민을 위한 든든한 동행 약속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3.26 13:22 수정 0000.00.00 00:00

1인 청중장년 병원동행서비스 지원 사업 업무 협약

↑↑ 대구 남구와 민간사회안전망 남구연합회는 지난 21일 남구청 드림피아홀에서 2025년 정기총회 및 「1인 청중장년 병원동행서비스 지원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대구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 대구 남구와 민간사회안전망 남구연합회는 `2025년 민간사회안전망 남구연합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1인 청중장년 병원동행서비스 지원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민간사회안전망 남구연합회는 지난 21일 `2025년 민간사회안전망 남구연합회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연합회 임원 및 13개 동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2024년 주요 활동을 돌아보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 등을 위한 2025년 복지 특화사업 논의와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수여로 진행됐다.

특히, 정기총회에서는 연합회 신규 복지사업인 `1인 청중장년 병원동행서비스 지원 사업`에 대해 대구 남구와의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1인 청중장년 병원동행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본인부담금을 지원해 이용자의 지속적인 병원진료를 유도하고 경제적인 부담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 남구와 민간사회안전망 남구연합회가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 등 지역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주민을 위한 따뜻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자 든든한 동행을 약속했다.

뿐만아니라, 민간사회안전망 남구연합회는 2020년부터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고독사 위기감지 가구 중 긴급하게 신변 및 안전 확인이 필요하여 출입문을 강제 개방한 가구를 대상으로 출입문 복구 수리비를 지원하는 `고독사zero 도어수리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항상 남구 주민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민간사회안전망 남구연합회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을 위한 더욱 든든한 동행을 약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