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거창군, 개인별 체납 통합 안내문 발송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6.17 11:18 수정 0000.00.00 00:00

체납내역 한눈에 보고, 납부까지 한 번에!

↑↑ 개인별 체납 통합 안내문 발송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거창군은 지방세, 세외수입 등 개인별 체납내역을 한 장으로 받아볼 수 있는 ‘거창군 체납통합 안내문’을 발송했다.

‘거창군 체납통합 안내문’은 지방세, 세외수입, 주정차위반과태료, 환경개선부담금 등 각 부서에서 부과·관리되고 있는 각종 체납내역을 납세자별로 한 장에 통합하여 안내하는 것으로, 종전에 개별적으로 담당부서를 찾아 문의해야 하는 납세자들의 불편함 해소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도입했으며 앞으로 매 분기마다 발송할 예정이다.

이번 안내문 발송대상은 8,534명(총 체납 33,289건, 42억4천만 원)으로, 건별 고지에서 인(人)별 고지로 개선함에 따라 고지서 제작과 우편 송달 비용을 절감했을 뿐만 아니라 안내문에 세목별 담당자 연락처를 기재하여 보다 쉽게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납세자가 전체 체납내역을 확인하고,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납부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체납액 징수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현수 재무과장은 “지속적으로 납세편의 차원의 시책을 발굴하여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자진납부 독려와 체납액을 줄이는데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