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창원특례시, 신규공무원 공직생활 첫걸음 응원합니다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1.03 15:38 수정 0000.00.00 00:00

상반기 신규임용 공무원 대상, 오리엔테이션 개최

↑↑ 제1부시장님 기념촬영, 오티 교육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창원특례시는 지난 3일, 25년 1월 정기 인사발령에 따라 신규 임용된 공무원 68명을 대상으로 공직 생활 적응을 위한 ‘상반기 신규임용 공무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새롭게 공직에 입문한 공무원들에게 창원특례시의 행정체계와 시정현황에 대해 소개하고, 공직자로서의 기본 소양과 협동심을 다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선배공무원들이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창원특례시의 다양한 교육훈련 프로그램과 직원 후생복지시책 등을 직접 소개하면서 신규공무원들의 공직 생활 적응을 지원하러 나섰다.

뿐만아니라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공직자의 스트레스 관리의 중요성과 더불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심리적 안정 기법을 소개하며, MZ세대 공무원들이 건강한 상태에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새내기 공무원들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첫 출발점에서 앞으로 내가 창원특례시를 만들어가는 주역이 될 것이라는 사실에 소속감과 사명감을 느낄 수 있었고, 또 팀빌딩 프로그램을 통해 동료들과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며 팀워크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장금용 제1부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창원시의 비전과 가치를 알고 창원특례시의 자랑스러운 공무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 사회에 빠르게 적응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창원특례시는 2024년부터 신규임용자들의 공직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부서배치 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4회간 20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