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오규석 기장군수, 일광읍 삼성 7리 마을현장 방문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6.13 19:05 수정 0000.00.00 00:00

↑↑ 기장군청
[부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오규석 기장군수는 13일 오후 2시 30분경 일광읍 삼성 7리(일광동원비스타 1차, 680여 세대)마을 방문을 통해 마을의 주요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주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한 해결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날 마을 방문을 통해 주민들은 ▲아파트 앞 사거리의 차량 유입 증가에 따라 아이들이 등하교시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 험프형(보행자를 위해 기존 차도를 보도만큼 볼록하게 높이는 보도 연결방식) 횡단보도 설치를 요청했으며, ▲14번 국도에서 일광신도시로 진입시 우회전 전용차선 개설, ▲오토바이 소음 강력 단속 등 생활 불편사항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기장군에서는 ▲일광도서관 건립, ▲일광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 ▲일광읍행정복지센터 건립, ▲삼성천‧일광천 정비 등 일광읍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마을의 주요 현장을 둘러본 후 “마을의 주요 현안들이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담당부서에서는 주민들의 민원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해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