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오규석 기장군수, 기장읍 충효공원 재정비사업 현장점검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6.13 19:05 수정 0000.00.00 00:00

↑↑ 기장군청
[부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오규석 기장군수는 13일 오전 10시 30분경 기장읍 ‘충효공원 재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

기장읍 교리 358에 위치한 ‘충효공원’은 약 1,700㎡ 규모로 어린이를 동반한 부모, 어르신 등 가족들이 다함께 어울려 이용할 수 있도록 운동기구와 놀이기구, 편의시설 등이 조성돼 있으나 주민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았던 공원이다.

이에 기장군은 사업비 약 3억원을 투입해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운동 쉼터와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을 추가로 조성하고, 산수유 나무 등 유실원수를 심어 주민들이 도심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유니버셜 디자인(성별, 나이, 장애, 언어 등에 제약을 받지 않는 모든 사람을 위한 설계)을 적용해 재정비 중이며, 오는 7월 준공할 예정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충효공원 재정비 현장을 둘러본 후 “공원과 숲은 지역 주민들이 즐겨 찾는 휴식공간으로 모든 계층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니버셜 디자인을 적용해 정비해 나갈 예정이다”며 “담당부서에서는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 조속히 사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