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민선 8기 동래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출범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6.13 17:10 수정 0000.00.00 00:00

↑↑ 민선 8기 동래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출범
[부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 장준용 동래구청장 당선인은 13일 오후 3시 동래문화회관에서 민선 8기 동래구청장직 인수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이날 출범식은 장준용 동래구청장 당선인 등 50여 명이 참석해 현판 제막식, 인수위원 9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당선인 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인수위원장에는 배종관 전 동래구의회 구의원이, 부위원장에는 정상원 지방선거 공동선대위원장이 임명됐다.

위원회는 당선인 취임에 앞서 동래구의 조직, 기능, 예산, 주요 현안 등을 파악해 구정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민선 8기 공약을 뒷받침하는 중차대한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주요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 로드맵을 세우고 당선인의 의지와 구정 철학을 반영한 비전 및 목표를 마련할 계획이다.

장준용 당선인은 출범식에서 “인수위원회 위원님들이 활동이 더 나은 동래구 발전의 초석이 되는 만큼 최선을 다해 행정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유지하고 구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간곡히 당부했다.

배종관 인수위원장은 ˝구정 현황 및 현안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구청 관계자분들과 최선의 협의를 통해 당선인의 구정 수행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원회는 이번 달 30일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