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봉화군, 학습동아리‘젠탱글’ 크리스마스 카드 전시회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2.04 09:20 수정 0000.00.00 00:00

평생학습 배움 나눔으로 지역사회에 사랑 실천

↑↑ 봉화군, 학습동아리‘젠탱글’ 크리스마스 카드 전시회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봉화군 평생학습 우수동아리인 ‘봉화 젠탱글’ 학습모임이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에서 ‘젠탱글 크리스마스 카드 전시회’를 진행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전시회는 젠탱글 학습동아리가 젠탱글 기법으로 직접 제작한 독창적인 크리스마스 카드를 선보이는 자리로, 아름다운 카드 작품들과 함께 학습 성과를 공유하며 지역주민과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된 크리스마스 카드를 판매해 판매 수익금은 지역 소외이웃을 돕는 성금으로 기부된다.

이는 학습 성과를 단순히 개인의 성장으로 끝내지 않고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우수 학습동아리의 학습문화와 공동체 정신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우수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전시회가 주민들이 평생학습의 가치를 체험하고 학습의 결실을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이번 전시회가 주민들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선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봉화군은 학습동아리 활성화 및 자발적인 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2023년부터 우수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매년 5개 학습모임에 심화학습을 위한 강사비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