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 창업기업 IR 경진대회 대거 수상 ‘쾌거’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2.03 11:49 수정 0000.00.00 00:00

라이브워크, ZERO, 오렌지카우, 구랩스페이스, 루미테크. 앤피엘 6개사

↑↑ 경남 창업기업 IR 경진대회의 수상자들이 함께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상국립대학교(GNU)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11월 29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2024 경남 창업기업 IR 경진대회’에서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 창업기업들이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이 경상남도,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영산대 초기창업패키지사업단 등과 연계하여 주최한 행사로, 창업기업의 우수 성과를 발굴하고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A.C.E(에이스) 경진대회 오픈리그와 추천리그, 그리고 Shoot-Up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창업기업들이 선정됐으며,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지원 기업이 대거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먼저 A.C.E(에이스) 경진대회 오픈리그에서는 프로소프트(대표 이민수)가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고, ㈜라이브워크(대표 엄봉식)는 최우수상(경상남도지사상), ㈜그린벡스(대표 문세라)와 ㈜휴먼디펜스(대표 이재환)는 우수상, 아디아랩(대표 이재철)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추천리그에서는 ㈜앤피엘(대표 최창호), ㈜오렌지카우(대표 주선태)는 우수상, 구랩스페이스(대표 구건우)는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Shoot-Up 경진대회에서는 ZERO(대표 허진혁)가 최우수상(경남도지사상), 루미테크(대표 김명진)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기업 가운데 ㈜라이브워크, ZERO, 오렌지카우, 구랩스페이스, 루미테크. ㈜앤피엘 6개사는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의 ‘쇼미더 IR 레벨업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며 성장했고, 맞춤형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준비하며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이날 동시에 진행된 ‘2024년 경남 창업·벤처 활성화 유공자 포상’에서는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김윤현 팀장이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윤현 팀장은 창업기업 밀착 맞춤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기업의 성장을 지원했으며 지역 내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2023년에 선정되어 현재 2년 차를 맞고 있으며, 160개 이상의 기업을 지원하며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창업기업의 사업화 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기반 창업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최병근 단장은 “이번 수상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의 지원 및 프로그램이 창업기업의 성장을 효과적으로 견인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이디.”라며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선정기업들은 단계별 맞춤 교육 및 지원으로 지속적으로 창업 생태계에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