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대구농업기술센터-대구교육대학교 농촌체험연계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MOU) 체결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2.01 14:53 수정 0000.00.00 00:00

농촌체험 연계 늘봄학교 운영 위한 상호협력, 농촌체험 프로그램 정보제공 및 홍보

↑↑ 대구농업기술센터-대구교육대학교 농촌체험연계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MOU) 체결
[대구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대구교육대학교와 28일 농촌체험 연계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농업의 다양한 농촌자원을 활용한 농촌체험 연계 늘봄학교 프로그램 발굴로,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양질화하고 다각화해 지역 농업을 활성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늘봄학교 확대에 따른 양질의 프로그램 수요 증가에 맞춰 대구 농촌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치유농장·농촌교육농장 운영자 및 도시농업전문가 등을 새로운 늘봄 프로그램 제공처로 확대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지역대학 연계 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농촌자원을 활용해 발굴된 양질의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늘봄학교 제공 및 홍보이다.

농촌체험 연계 늘봄프로그램이 완성되면 1학기 때 시범 운영을 하고 2학기부터는 대구교육청과 협조해 대구 지역 내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오명숙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역의 우수한 농촌자원을 늘봄학교 프로그램으로 활용함으로써 원하는 모든 학생에게 더욱 양질의 늘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학교와 관내 농촌교육농장이 연결돼 청소년에게는 심리적 안정감, 학습 성취감이 향상되고, 농장주는 새로운 수요를 개척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농업을 활용한 늘봄 프로그램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교류와 협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