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천시 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두산로봇 인증교육센터 첫 수료생 배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1.27 14:07 수정 0000.00.00 00:00

로봇자동화과 학생 전원 ‘코어 트레이닝 과정’ 수료, 취업 경쟁력 갖춰

↑↑ 로봇자동화과 학생 전원이 두산로봇 교육인증센터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가 지난 26일, 대학 내 설치된 두산로봇 인증교육센터에서 ‘코어 트레이닝 과정(Core Training Course)’을 이수한 첫 번째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첨단 로봇기술 교육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한 학생들의 직무전문성 강화에 대한 성과라고 평가받고 있다.

로봇캠퍼스 로봇자동화과 학생들은 전원 전공과목 학습을 통해 코어 트레이닝 과정을 이수했고, 지난 26일 최종 수료증을 취득했다. 이 교육과정은 협동로봇 제어와 프로그래밍에 특화된 실습중심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과정 이수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로봇 기술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두산로보틱스 및 관련 기업 취업 시 가산점 등의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까지 갖추게 된 셈이다.

한편, 두산로봇 인증교육센터는 협동로봇 분야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두산로보틱스의 로봇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교육시설로, 2023년 대학 최초로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에 개소했다.

두산로봇 인증교육센터 전문 강사인 권영국 로봇자동화과 학과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균형 잡힌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산업 수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우리 로봇캠퍼스 학생들이 로봇 산업을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최무영 학장은 “두산로보틱스와의 협력을 통해 첨단 기술을 반영한 인증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로봇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로봇 인력 양성을 위해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로봇 관련 4개 학과가 전체 100명의 소수정예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