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안동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4년 사업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1.27 07:50 수정 0000.00.00 00:00

↑↑ 안동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4년 사업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안동시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는 안동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2024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종합평가에서‘최우수상(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37개소 방과후아카데미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안동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그동안의 우수한 운영 성과와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인정받아 영예의 자리에 올랐다.

안동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방과 후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학습지원, 진로탐색, 문화체험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다양한 체험활동 및 멘토링 프로그램 ▲개인별 맞춤형 생활 지원 ▲운영인력의 고용안정 및 근무환경 여건 개선 ▲노후화 시설 리모델링을 통한 쾌적한 교실 환경 조성 노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의 성장과 사회적 역량을 키우는 데 많은 기여를 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안동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우리 청소년과 지도사,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