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울산시의회 서휘웅 위원장,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참석 제17대 협의회 마무리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6.10 15:51 수정 0000.00.00 00:00

자치분권의 완성을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 등 지속 협의키로

↑↑ 서휘웅 위원장,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참석 제17대 협의회 마무리
[울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울산시의회 서휘웅 운영위원장은 9일 경남 거제시에서 열린 ‘대한민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 협의회 제7차 정기회’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제17대 협의회를 마무리하는 자리로 서휘웅 운영위원장은 2020년 9월 제9대 전반기 정책위원장으로 선출되어 지방의회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역할을 해 왔다.

특히, 서휘웅 위원장은 2021년 6월,`지역 의과대학 지역 환원에 대한 교육부 감사 촉구 건의안`과 올해 1월, `환경오염 피해 지역 주민 이주를 위한 관련법 개정 촉구 건의안`등 총 8건의 안건을 발의, 지역 불균형 해소와 환경오염 피해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였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올해 1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을 통해 집행부를 제대로 견제할 만한 의회 권한을 강화하는 큰 틀을 마련하였으나, 자치분권에 필수적인 재정과 조직 권한 독립 등 자치분권 후속 대책이 미흡한 상황”이라는 인식을 함께하고, “앞으로 진정한 지방자치의 실현과 지방의회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실무기구로 의회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지방의회 발전 등 폭 넓은 토론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안건을 발굴하여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