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천상공회의소`성공취업을 위한 물류전문가 양성사업` 2차 과정 수료식 진행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6.08 18:18 수정 0000.00.00 00:00

총 13명 수료

↑↑  김천상공회의소`성공취업을 위한 물류전문가 양성사업` 2차 과정 수료식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인 `성공취업을 위한 물류전문가 양성사업` 2차 과정 수료식을 진행하고 올해 과정을 모두 종료했다.

지역 주요산업인 물류분야에 취업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1일간에 걸쳐 물류 이론교육과 실습, 취업특강 및 이미지메이킹, 기업탐방, 지게차 운전실습 등을 통해 실무업무에 바로 쓰일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과정 중에 물류분야에 가장 기본이 되는 국가기술자격인 ‘지게차 운전 기능사’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필기와 실기시험 비용을 모두 지원하고, 책자와 지게차 운전을 직접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시민들의 큰 호응과 참여로 인해 1차 과정 시작도 전에 모든 과정이 참여자가 초과 접수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사업담당인 김천상공회의소 백영진 과장은 “이번 2차 교육 수료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모두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하고, “개인별 상담을 통해 지역 우수기업의 일자리를 발굴하여 매칭해 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김천시의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받은 인센티브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김천시와 김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쿠팡 등 유치된 물류기업에 필요한 인력을 맞춤형 인재로 양성하여 매칭하고자, 사전수요조사를 통해 사업을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