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해운대구의회 ‘순환경제를 위한 친환경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0.08 15:34 수정 0000.00.00 00:00

↑↑ ‘순환경제를 위한 친환경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사진
[부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부산광역시 해운대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순환경제를 위한 친환경연구회’가 지난 7일 의회 제1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회 회장인 최은영 의원과 회원들을 비롯해 용역수행기관인 ㈜로운인사이트 김병진 지사장, 해운대구 자원순환과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 연구회는 기후위기 대응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를 위한 시책을 개발을 목표로 연구활동을 진행하고 있고 지난 7월 ‘해운대형 제로웨이스트 정책개발 기초조사 및 활성화 방안’용역을 발주한 상태다.

이번 용역 중간보고회를 통해 그간의 연구 진행 방향을 점검하고, 질의응답을 거쳐 해운대형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 정책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연구회 회장인 최은영 의원은 “개인의 생활 속 제로웨이스트 실천도 중요하지만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해운대구가 추진할 수 있는 해운대형 제로웨이스트 정책 모델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는 올 11월에 예정되어 있으며 지속가능한 순환경제를 위해 구체적인 해운대형 제로웨이스트 정책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