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남도, 2024년 도내 대학 재학 장학생 모집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0.07 10:01 수정 0000.00.00 00:00

도내 대학 재학 장학생 200명 선발, 1인당 1백만원 장학금 지급

↑↑ 경상남도청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상남도는 도내 청년들에게 학업에 전념하여 꿈과 희망을 실현할 기회를 주고, 우수한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재)경상남도장학회를 통해 ‘2024년 도내 대학 재학 장학생’을 모집·선발한다.

신청자격은 ① 도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도내 대학 2~4학년 재학생으로서 ② 공고일 기준 현재 학생 및 보호자가 도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하며, ③ 직전 2개 학기 성적 평균 학점이 3.0점 이상, ④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 6구간 이내여야 한다.

특히 올해는 민선 8기 복지·희망·동행 핵심 가치 실현에 따라 갑작스런 경제난이나 가족의 사고·질병 등으로 학업이 어려운 교육·복지 사각지대 학생 또는 법정 저소득층 자녀를 우선 선발한다.

장학금은 10월 31일까지 학생 또는 보호자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장학생 모집‧선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시군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상남도장학회 이사장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없도록 장학금을 지급하여 학생들이 경남의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라며, “올해에도 많은 도내 대학 재학생들이 신청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장학회는 올해 도내 대학 재학 장학금 외에도 대학 입학 장학금(200명)과 대학생 단기 해외연수(30명)를 지원하여 지역 우수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