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울산해경, 울산 앞바다 풍랑 예비특보, 높은 너울성파도 주의하세요!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0.02 12:01 수정 0000.00.00 00:00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발령

↑↑ 울산해경, 울산 앞바다 풍랑 예비특보, 높은 너울성파도 주의하세요!
[울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울산해양경찰서는 울산앞바다에 풍랑 예비특보와 울산지역 강풍 예비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2일 오전부터 기상특보가 해제될 때까지“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관심`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위험예보제는`연안사고 안전관리규정`에 따라 특정 시기에 기상악화, 자연재난 등으로 인한 같은 유형의 안전사고가 반복적으로 발생할 우려가 있을 경우 ‘관심’, ‘주의보’, ‘경고’ 단계를 나눠 위험성을 알리는 제도이다.

울산해경은 파·출장소 및 지자체 전광판, 무인정보 단말기를 이용하여 위험예보를 알리기 위한 홍보 활동과 사고 발생 위험성이 높은 항·포구, 갯바위, 방파제 등 위험구역을 중심으로 순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해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안철준 서장은“기상악화 시에는 해안 저지대나 방파제 등 너울성 파도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으므로 안전사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국민들 스스로가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위험구역 출입을 자제하는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