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 2024년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0.01 11:14 수정 0000.00.00 00:00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 지원, 청소년 보호 육성 활동

↑↑ 포항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회장 이광화)는 지난 27일 포항시 꿈트리센터에서 ‘2024년 포항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정기회의’를 열었다.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포항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지난 27일 포항시 꿈트리센터에서 ‘2024년 포항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정기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각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시정 주요 추진사항 홍보 ▲2024년 상반기 주요 추진실적 보고 ▲안건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선진지 견학 등 올해 하반기 주요 추진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고,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를 중심으로 각 읍면동에서 협력하며 활동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현주 교육청소년과장은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 속에서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헌신해 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화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회장은 “우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보다 체계적이고 다각적으로 각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회 모두가 관심을 갖고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29개 읍면동에서 480여 명의 위원이 위촉돼 학교폭력 예방 활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청소년 유해환경지도 및 점검, 개학기 전후, 수능 당일 수험생 격려 등의 사업을 수행하며 청소년을 보호하고 육성하는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