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산시 2024년 찾아가는 현장 회계교육 실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09.27 09:56 수정 0000.00.00 00:00

투명하고 공정한 회계질서 확립을 위한 맞춤형 실무 중심 교육

↑↑ 경산시 2024년 찾아가는 현장 회계교육 실시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산시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사업소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포함한 전 부서 회계 담당자와 신규 직원 등 1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현장 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방회계통계본부의 지방자치단체 현장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실제 업무 추진에서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예산·회계제도 일반 ▴지출·계약 실무 ▴복식부기 회계 처리 ▴회계 관련 법령 개정 내용을 주제로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전 대구광역시 동구청 감사실장 출신인 류건석 강사(현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소속)를 초빙해 감사 지적 사례 등을 중심으로 회계 업무 처리 시 직원들이 범하기 쉬운 오류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회계 업무 담당자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도모했다.

김순근 회계과장은 “회계 분야에 오랜 경험이 있는 외부 강사의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회계를 쉽게 이해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충실한 교육 내용이었다”라며, “향후 회계 업무 담당자들에 대한 직무 교육과 업무 연찬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투명한 회계 처리를 통해 재정 집행의 책임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