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과 현안 소통회의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09.02 13:50 수정 0000.00.00 00:00

현안 하나하나 꼼꼼히 챙기며, ‘일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로 도민들께 인정받겠다.

↑↑ 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과 현안 소통회의 개최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이 9월 2일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들과 첫 현안 소통회의를 가졌다.

최 의장이 직접 주재한 이번 회의에는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 13명이 참석하여 의회 내 주요현안을 보고했다.

이날 회의에는 ‘도의회 청렴정책 추진’, ‘상임위원회 출결 관리 및 의원별 출석현황 공개’ 등 의회사무처의 주요 정책 추진 방안 등이 보고되었고, 최 의장은 현안별로 하나하나 직접 챙기며 방향성을 제시했다.

의회사무처는 지난 7월 1일 당선된 최 의장이 ‘신뢰’와 ‘민생’을 의정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후반기 의정을 이끌어가고 있다며, 이번 회의도 마찬가지로 ‘신뢰받는 의회’로 나아가기 위한 내부소통 방침 중의 하나이며, 매월 정례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 의장은 “의회라는 하나의 조직 내에서 개별 업무들이 톱니바퀴처럼 서로 맞물려야지만 일치된 방향성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며, “앞으로도 내부소통을 강화하여 도민들께 ‘일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로 인정받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