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포항시, 전문적인 건축안전관리 업무 수행 위한 전문인력 모집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29 13:55 수정 0000.00.00 00:00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시간선택제 임기제 공무원 2명 모집

↑↑ 포항시청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포항시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건축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할 전문인력 2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건축법 개정에 따라 지난해 7월부터 건축디자인과 내 설치한 ‘건축안전센터’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건축 및 건축구조 분야 전문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시간선택제 임기제 공무원 나급으로 모집하는 전문인력의 응시자격은 건축사, 건축구조기술사 또는 건축구조 분야 고급 기술 이상의 자격을 갖춘 자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시험 등 절차를 거쳐 다음달 최종합격자를 선정하고 실무에 투입할 계획이다.

현재 시는 건축디자인과 내 팀 단위로 구성한 행정인력을 우선 배치해 건축안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선정된 전문인력은 건축공사장 안전 점검, 공사감리에 대한 관리·감독, 건축물 안전 점검 및 개량·보수에 대한 기술지원, 해체 허가 및 착공 현장 점검 등 건축물 안전관리에 대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박상구 건축디자인과장은 “이번에 채용되는 전문인력은 설계도서상 구조 안전 확인, 현장 안전점검 등 지역 건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안전관리를 하게 된다”며, “이번 채용에 학식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