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e경남몰 우수제품,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다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24 17:15 수정 0000.00.00 00:00

5월 24일 쇼피,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업무협약 체결

↑↑ 쇼피,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업무협약 체결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상남도는 e경남몰 입점 우수 생산품의 해외 쇼핑몰 입점 및 안정적 판로개척 등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5월 2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shopee),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쇼피코리아,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우수 잠재기업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마케팅 지원 등을 추진하고, 동남아 시장 전자상거래 판로 확대와 온라인 인프라 구축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상남도와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에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등 동남아 6개국 등에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쇼피(shopee) 입점지원 사업이며, 판매자들을 위한 컨설팅, 입점, 교육, 물류 서비스, 마케팅 및 번역 등 전반적인 솔루션 지원을 통해 기업의 전자상거래 진출을 지원 할 예정이다.

해외 온라인 쇼핑몰 사업에 선정된 기업 대상으로 쇼피 입점지원 교육(무료) 및 키워드 광고비 및 마케팅 콘텐츠 제작비 130만 원을 지원해주고, 추가로 교육 이수 성적이 우수한 업체 2개사를 선정하여 키워드 광고비 50만 원을 지급해준다.

이번 사업의 참여요건은 도내에 소재한 업체 중 최근 동남아에서 인기 있는 화장품, 식료품 등 품목을 생산하는 업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1차 5월 9일 ~ 6월 8일 2차 8월 16일 ~ 9월 16일로 진행된다.

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본 사업 참가기업은 e경남몰에도 입점하게 된다.

김인수 도 투자유치지원단장은 “본 사업은 소상공인, 중소기업인이 생산한 우수제품의 온라인 판로를 해외로 확대하는 것”이라며, “이미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실적이 뛰어나고, 해외로 진출해보고 싶은 소상공인, 중소기업, e경남몰 입점기업이 많이 참가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