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산시, 농촌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격증 교육 시작!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24 16:28 수정 0000.00.00 00:00

새로운 지식, 기술 습득 및 자격증 취득으로 농촌 생활 활력화 도모

↑↑ 경산시, 농촌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격증 교육 시작!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산시는 농촌 여성의 안정적인 농촌 생활을 영위하고자 전문기술 습득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여성농업인 일자리 창출 전문자격교육`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 70명을 대상으로 `인지활동지도사` 와 `정리수납전문가(2급)` 2개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각각 진행된다. 인지활동지도사 취득과정(6회, 40명)은 5월 20일부터 6월 24일까지, 정리수납전문가 취득과정(5회, 30명)은 5월 24일부터 6월 21일까지 진행되며, 각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자격증 취득 시험을 응시하게 된다.

두 과정 모두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운영하며, 인지활동지도사 취득과정은 치매 예방관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노인의 이해, 치매의 종류 및 합병증, 인지활동 증가 프로그램, 치매 응대법, 예방법 등을 배우고, 정리수납전문가 취득과정은 정리수납의 기본원칙과 옷장, 주방, 욕실 등 공간에 따른 정리수납 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농업기술센터 이진숙 농촌진흥과장은 ˝이번 교육이 농촌 여성분들의 경제활동 기반이 되어 안정적인 농촌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농사일로 매우 바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참석해주시어 감사드리고, 열심히 교육에 임하시어 자격증 시험 합격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