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자유학기 바로 알기! 내 자녀의 꿈을 만드는 과정’연수 실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07.16 16:37 수정 0000.00.00 00:00

초6·중1 학부모 대상 자유학기에 필요한 아이템 대방출

↑↑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자유학기 바로 알기! 내 자녀의 꿈을 만드는 과정’연수 실시
[대구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7월 16일 초6·중1 학부모 120여 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자유학기 바로 알기! 내 자녀의 꿈을 만드는 과정’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유학기제는 지식·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과 이와 연계한 과정 중심 평가를 강화하여 다양한 활동을 편성·운영하는 제도로, 대구형 자유학기제는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길러 꿈을 탐색하는 ▲자유학기(1학년 2학기)와 고교 연계 학업 진로 탐색으로 꿈을 키우는 ▲진로학기(3학년 2학기)로 구성된다.

이번 연수에서는 장미영 경운중학교 진로전담교사가 강사로 나서 ‘꿈 탐색 자유학기에 필요한 아이템 대방출’이라는 주제로 학교 현장의 실제 운영 사례를 통한 대구형 자유학기제의 방향을 공유하고,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진로체험처를 활용한 자유학기 수업 체험으로 ▲공예가 진로체험, ▲콘텐츠크리에이터 진로체험, ▲뷰티관련 진로체험, ▲플로리스트 진로체험 중 1개를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진로 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점형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는 연수를 통해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며, 학생들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