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늘~봄처럼 따뜻한 의성 늘봄학교, 지역 연계 늘봄학교 성공 사례 공유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07.04 18:07 수정 0000.00.00 00:00

의성교육지원청, 제1회 의성 온(溫)누리 늘봄협의체 협의회 개최

↑↑ 늘~봄처럼 따뜻한 의성 늘봄학교, 지역 연계 늘봄학교 성공 사례 공유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7월 4일 오후 3시,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관계자, 외부 및 지역 위원 등 총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의성 온(溫)누리 늘봄협의체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의성 늘봄학교의 발전과 지역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써 추진 현황과 우수 사례 발표,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먼저, 의성교육지원청의 현재 진행 중인 늘봄 관련 각종 프로젝트와 앞으로의 운영 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늘봄학교 추진 현황 발표가 있었다.

이어서 늘봄학교 선도학교 운영 우수 사례 발표가 진행되어, 모범적인 학교 운영 사례를 통해 다른 학교들이 참고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지역돌봄기관의 늘봄학교 운영 우수 사례 발표로 지역 사회와 연계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늘봄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소개하며 지역 연계의 중요성과 효과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늘봄 프로그램의 하나인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늘봄학교 운영 관계자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늘봄학교의 따뜻한 분위기를 상징적으로 표현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명호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늘봄학교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사회와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늘봄학교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