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부산 중구의회, 입법정책 개발포럼 1차 연구세미나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07.01 12:09 수정 0000.00.00 00:00

프로젝트명 ‘중구 청년이 바라는 바다’

↑↑ 중구청
[부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 부산광역시 중구의회는 오늘 7월 1일 월요일, `입법정책 개발포럼`의 제1차 연구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럼에서는 `중구 청년이 바라는 바다`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올해 12월까지 중구형 청년정책 개발을 목표로 한다.

포럼은 올해 연구주제로 `중구 청년 인구 유출 원인과 해결방안에 관한 연구`를 최종 선정했다. 포럼 관계자는 추후 필요시 정책연구용역 등을 통해 더욱 심도 깊은 연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주차별 연구계획을 수립하고 타 지자체 청년센터 비교시찰 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포럼은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청년정책 개발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강희은 대표는 “오늘 첫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만큼, 마지막 결과물까지 성공적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세미나는 지역 대학생 간담회 등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더욱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정책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구의 청년들이 원하는 바다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