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 경북기계공고 온세미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및 채용설명회 실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13 12:41 수정 0000.00.00 00:00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들과의 취업지원 협약을 통해 좋은 일자리 취업 지원

↑↑ 경북기계공고 온세미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및 채용설명회 실시
[대구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는 지난 11일 글로벌 반도체 기업인 온세미(onseme)코리아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3일 전했다.

온세미코리아는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차량용 반도체와 통신 반도체 외에도 우주항공, 의료, 가전 등 반도체 전반에 걸쳐 다양한 시스템 반도체를 생산하고 있는 국내 매출액만 1조원이 넘는 유망 한 미국 나스닥 상장 기업이다.

채용 설명회에는 반도체 분야 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3학년 학생 100여명이 참여했고, 온세미코리아의 채용 담당 팀장 및 생산팀장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반도체 생산 공정의 직무 내용과 채용 일정을 소개하고, 사내 복지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우수 학생들의 입사 지원을 요청했다.

이 날 회사 소개 및 채용 과정을 설명한 온세미코리아의 김효수 부장은 “세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회사이지만, 올해 처음 진행한 채용 설명회임에도 학생들의 진지한 태도는 물론, 경북기계공고만의 열정과 패기가 느껴져 앞으로 채용 과정에서 좋은 결과가 기대 된다.”고 말했다.

김종구 교장은 “기업으로부터 경북기계공고 학생들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반도체, 연료전지, 로봇과 자동화와 관련된 기술력과 성장성 있는 유망한 기업들과 취업지원 MOU를 체결하고, 기업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현장 적응력이 뛰어난 인재를 육성, 기업과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