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청년생활실험(리빙랩) 아카데미 상반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13 12:29 수정 0000.00.00 00:00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 웰로 신지현 CSO 등 사회혁신, 문제정의, 기획력 향상을 위한 특강 6회 개최 예정

↑↑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청년생활실험(리빙랩) 아카데미 상반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부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사회문제에 대한 인식 및 정의, 해결방안 도출까지 청년들의 구체적인 사회참여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2022년 청년생활실험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아카데미는 5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씩 총 6회로 구성되었으며 사회문제해결 또는 사회혁신에 대한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장소는 부산 중구 광복지하쇼핑센터에 위치한 ‘부산청년리빙랩 띵두’에서 진행되며, 현장 참가자는 각 강의별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현장 참석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도 동시 송출 된다.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서 진행 되며, 5월에는 ‘청년들이 만들어가는 다양한 사회혁신 이야기’라는 주제로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가 강의하며, 6월에는 ‘문제정의의 출발점, ESG 이해하기’를 주제로 웰로 신지현 CSO, 7월에는 ‘부산에서 기획하며 · 기획자로 살아가기’를 주제로 (주)리멘 성현무 대표의 강의가 진행된다.

설상철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본 아카데미는 작년에 처음 개최되었으며, 사회혁신과 관련한 국내 최고의 전문가와 지역의 우수 사례를 함께 접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획으로 청년들이 높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라며, “앞으로 지역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갈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신청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부산청년리빙랩 ‘띵-두’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