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남교육청 12일~13일 통영서 홍보 업무 담당자 60여 명 대상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12 13:56 수정 0000.00.00 00:00

소셜미디어 시대, 공공기관의 바람직한 홍보 전략 연수

↑↑ 경남교육청 12일~13일 통영서 홍보 업무 담당자 60여 명 대상 개최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상남도교육청은 5월 12일 통영에서 교육지원청과 직속 기관 홍보 업무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공공기관의 바람직한 홍보 전략’ 연수를 진행했다.

13일까지 열리는 이번 연수는 각 기관(학교)에서 추진하는 교육정책과 활동을 학부모와 교육 공동체, 도민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안내하고 공유하는 방법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공기관의 과거 홍보 방식은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 위주였다. 하지만 요즘은 수요자 개인의 필요와 특성에 맞게 정보를 취득하는 추세로 공공기관의 홍보 방법도 시대를 반영한 변화가 필요하다.

연수는 △경남교육 홍보의 대전환 △공공언어 바로 쓰기 △언론 이해와 보도자료 작성법 △언론 대응 등 정책 수요자가 이해하기 쉽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홍보 방법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가한 경상남도교육청 종합복지관 성현지 주무관은 “기관 위주의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것을 뛰어넘어 수요자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고 접근하기 쉬운 방법으로 홍보를 해야겠다”라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김태균 홍보담당관은 “도교육청 뿐만 아니라 도내 곳곳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소식과 정책들이 정책 수요자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