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 남구, 할머니 엄마, 할아버지 아빠, 우리 함께해요! `할마·빠랑 놀이캠프`실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11 10:16 수정 0000.00.00 00:00

조부모와 손자녀의 문화체험 및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이 가득~

↑↑ 할마빠랑 놀이캠프 투어판
[대구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대구남구가족센터은 맞벌이 가구 및 손자녀의 양육을 책임지고 있는 조부모 가족이 증가하면서 그 역할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 대구남구가족센터와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이 함께 지역연계공동사업 ˝할마·빠랑 놀이캠프˝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할마·빠랑 놀이캠프˝는 손자녀의 양육을 책임지는 조부모인 할머니 엄마와 할아버지 아빠와 함께하는 놀이캠프 프로그램으로 5월 11일부터 9월 말까지 실시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구움 과자 클래스 ▲소그룹 놀이 활동 지원 ▲도자기 공방 체험 ▲세대 공감 교육 1~3차 ▲나눔의 숲 캠프 등으로 구성되며, 남구 지역의 8개 초등학교(남대구초, 남도초, 대덕초, 대명초, 봉덕초, 성명초, 영선초, 효명초)의 조부모-손자녀 40가정이 참여하여, 세대 간 유대감을 높이고 조손간의 교육 및 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남구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대구 남구 지역 내 다양한 가족의 삶의 질 향상 및 행복 증진을 위해 세대 간 소통의 시간 제공으로 가족관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조부모와 함께하는 놀이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남구가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