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한 환경캠페인 활동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10 15:36 수정 0000.00.00 00:00

↑↑  환경캠페인 활동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송만영)는 2022년 4월 29일에 체육관 및 월송리 일대에서 2학년을 대상으로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한 “2022 울진군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환경 학교`” 활동을 운영하였다.

이 활동은 환경문제에 대한 윤리의식과 책임 의식 향상을 강화하여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이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제공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학생들은 본교 체육관에서 4~5명씩 모둠을 이루어 폐박스를 활용한 친환경 실천 약속 문구를 작성하였다. 또한 직접 만든 피켓의 의미를 발표하며 친환경적 생활의 필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경각심을 가지는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다.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김○○ 군은 “폐박스를 활용해 직접 피켓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지며 친환경 생활의 다양한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또한 다른 친구들의 발표를 들으며 지금껏 해왔던 환경을 오염시키는 행동들을 반성하게 되었다. 이제부터라도 환경을 지키는 데 앞장서서 노력해야겠다.”라며 활동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