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북도, 올해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 참여기업 모집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10 14:12 수정 0000.00.00 00:00

내달 10일까지 참가기업 모집

↑↑ 경상북도청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상북도는 핵심 첨단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2022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에 참여할 지역 기업을 내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내 사업장(본사, 공장, 연구소, 지사)을 보유하고 창업 7년 이내 기업 또는 벤처인증기업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도권 메이저 VC(벤처캐피탈) 투자상담 및 교육 60개사, IR오디션 20개사, 우수 벤처기업 제품전시에 30개사를 선정해 사전에 투자교육 및 벤처투자 IR피칭을 거쳐 행사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는 지역에 있는 우수 벤처기업의 제품전시를 비롯한 투자 상담 기회를 마련해 IR피칭 및 코칭을 통해 벤처캐피탈(VC)로부터 벤처펀드 등 벤처기업들의 투자를 지원하고 네트워킹의 장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2022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는 올 10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포항 체인지업 그라운드(포항공대 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벤처캐피탈(VC), 한국액셀러레이터 등 20여개의 투자사, 벤처협회, R·D연구기관 및 도내 대학 등이 참여해 ▷전문투자상담 ▷투자설명회 ▷벤처창업 토크콘서트 ▷우수제품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경북도는 우리 지역 유망 벤처기업·스타트업들이 투자유치를 위해 수도권으로 가지 않고도 직접 투자자를 만나 투자유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투자 매칭데이를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윤희란 경북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투자사와 기업 간 다양한 네트워킹을 통해 유망 기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자리인 만큼 글로벌 진출과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핵심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지역 벤처·스타트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