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구미에코랜드 어린이숲체험전˝ 성료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09 12:08 수정 0000.00.00 00:00

↑↑ 2022 구미에코랜드 어린이숲체험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상북도, 구미시가 주최하고 (주)영남일보가 주관하는 `2022 구미에코랜드 어린이숲체험전`이 5. 7 ~ 8 양일간 개최되어 큰 호응속에 막을 내렸다.

7일 오후 2시 구미에코랜드 야외무대에서는 풍선매직쇼, 마술쇼 등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구미시장 권한대행, 국회의원, 영남일보 중부지역본부장, 구미유치원연합회장 등의 내빈들과 어린이를 동반한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진행됐다.

`구미에코랜드 어린이숲체험전`은 숲에서 다양한 체험과 관찰로 어린이들에게 숲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연과 교감하는 자연 친화적인 인성교육의 장이 되었으며, 올해는 어린이날 100주년과 어버이날을 기념하며, 코로나19 이후 처음 개최된 대형문화행사로 어느때 보다 그 의미가 큰 행사였다.

이날 행사프로그램으로는 어버이날 카네이션 다육바구니 만들기, 나무액자 만들기, 티코스터 만들기, 나뭇잎 책갈피 만들기 등 다양한 무료 체험부스가 운영 되었으며, 활쏘기, 투호놀이, 딱지·비석치기 같은 전통스포츠놀이와 매직풍선쇼, 마술쇼, 드론쇼 등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구미에코랜드`는 2017년 5월에 개장하여 지금까지 123만 여명이 방문한 구미의 대표 관광명소로 산림문화관, 산동참생태숲, 유아숲체험원, 산림복함체험단지, 자생식물원이 조성되어 있어 다양한 산림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생태탐방 모노레일은 주말, 휴일 연일 매진이 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목공예체험, 숲해설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고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받고 있다.

구미시 부시장은 ˝길고 길었던 코로나19 엔데믹 시대의 전환점인 오늘 아름다운 이곳 에코랜드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로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코로나19로 잃어버린 일상을 회복하며 자연안에서 가족과 함께 어우러지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