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포항시 구룡포청소년수련원,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찾기’ 프로그램 운영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08 12:03 수정 0000.00.00 00:00

진로골든벨 통해 직업 탐색...자연체험활동, 협동활동 2가지로 나눠 진로선택활동 체험

↑↑ 포항시 구룡포청소년수련원,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찾기’ 프로그램 운영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구룡포청소년수련원은 지난 3일, 4일 2일간 신흥중학교 3학년 200명을 대상으로 자신의 성격과 흥미에 맞는 직업을 탐색해보는 ‘진로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활동 환경, 지도자, 활동 프로그램이 일정 조건 이상일 때 국가에서 인증해주는 국가 인증 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진로골든벨을 통해 직업을 탐색하고 직업의 종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진로선택활동으로 자연체험활동(숲체험), 협동활동(공동체활동) 2가지 활동을 나눠 체험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야외에서 활동하고 여러가지 게임을 하면서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즐거웠다”며, “골든벨을 하면서 몰랐던 직업의 종류와 세계를 알게 돼 흥미로웠다”라고 말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진로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직업군을 탐색하고 청소년이 가진 진로 고민이 잘 해결되길 바란다”며,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원 이용과 각종 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전화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