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거창문화재단, 문화티켓 나눔 메세나 사업 펼쳐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06 15:06 수정 0000.00.00 00:00

면지역 초등학생 대상 공연관람과 간식꾸러미 전달

↑↑ 거창문화재단, 문화티켓 나눔 메세나 사업 펼쳐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재)거창문화재단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면지역 초등학생을 초청하여 문화티켓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에게 문화 향유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추진됐으며, 특별히 문화소외지역인 면지역 초등학생을 초청하여 가족무용극 ‘오즈의 마법사’ 공연 관람과 더불어 간식꾸러미를 나눠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이 가진 진정한 의미와 함께 기업의 사회적 공헌이라는 메세나 사업의 취지를 어린이들 마음속에 전할 수 있었다

문화재단의 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소외지역인 면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거창문화센터에서도 어린이 공연을 확대 추진하여 문화티켓 나눔 행사를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메세나 사업이란 기업이 문화예술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풍요로운 미래를 구축하는 기업들의 기부 지원 활동을 말하며, 올해에는 공연 서비스단 운영, 문화 나눔 사업 등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한편, 거창문화재단은 메세나 사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공연 서비스단 운영을 위해 수혜 희망기관을 5월 9일부터 5월 13일 18시까지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거창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