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 “5월 어린이의 날 위(Wee)심리카페 체험부스 운영”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06 15:41 수정 0000.00.00 00:00

↑↑ 5월 어린이의 날 위(Wee)심리카페 체험부스 운영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5월 5일, 의성 남대천 구봉공원에서 5월 어린이의 날을 맞이하여 학업중단 예방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위(Wee)심리카페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체험부스 운영은 학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위(Wee)센터 홍보를 통해 정서적 문제로 고민하는 청소년에게 상담 지원의 안내를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의성군청과 의성청년회의소 등과 연계 협력하여 ‘의성어린이날 큰잔치’행사와 공동으로 운영되었으며, 기념식과 무대행사(장기자랑, 공연 등), 여러 체험부스 등이 운영됐다.

위(Wee)센터는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홍보를 위한 리플릿 배부, 즉석사진 찍기를 통한 가족추억 만들기, 명화부채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과 더불어 그림을 통한 심리검사를 통해 건강한 가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림스트레스검사에 참여한 의성초 학생 김○○은 ‘그림을 통해 스트레스가 표현된다는 것이 신기해요’라면서 즐거워했다.

김성완 교육장은 “이번 어린이의 날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위(Wee)센터가 지역 내 전문상담기관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고,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보다 더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