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산 용성초, 온 가족이 함께하는 한마음 운동회 실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06 15:18 수정 0000.00.00 00:00

야호, 신나는 어린이날! 우리가 최고!

↑↑ 경산 용성초, 온 가족이 함께하는 한마음 운동회 실시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용성초등학교는 개교 100주년을 기념하며 학생, 학부모, 지역민, 교직원이 모두 함께 어울려 참여하는 신나는 운동회를 열었다. 이번 한마음 운동회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함께 어울리는 활동을 통해 심리·정서 안정 지원과 더불어 따뜻한 교육회복을 위하여 마련됐다.

방역 지침이 바뀌면서 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어울림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즐거운 운동회를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코로나에서 벗어나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뜻깊은 한마음 운동회를 축하하기 위해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이 직접 찾아 학생, 학부모와 지역민을 축하하는 자리까지 함께 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총동창회에서 자라나는 후배들을 위해 산뜻한 체육복을 마련해 학부모와 지역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다 같이 지구를 굴려요, 용성초 런닝맨, 보물 찾기, 오픈카 질주 등 다양한 어울림 프로그램으로 코로나로 쌓였던 우울감과 무기력감 등의 부정적 감정을 날려버리고 마음을 힐링하며 협동심과 자율성, 창의력, 민주시민 의식을 기르는 체육 체험학습의 장이 됐다.

6학년 이○○ 학생은 “초등학교에서의 마지막 운동회를 신나게 보냈다”면서 “어버이날을 앞두고 부모님의 고마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운동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운동회에 참여한 학부모 박○○ 씨는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보듬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한다”면서 “앞으로도 학교 교육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