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진주교육지원청, ˝청렴 새싹 어울림 프로그램”확대 운영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06 12:59 수정 0000.00.00 00:00

새내기 공무원의 조직 적응에 적극 지원 나서

↑↑ 진주교육지원청, ˝청렴 새싹 어울림 프로그램”확대 운영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진주교육지원청은 2022년 5월부터 진주교육지원청 소속 기관(학교)으로 발령받은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 새싹 어울림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렴 새싹 어울림 프로그램”은 인사 시기에 발생하는 신규공무원의 조직적응 과정에서 오는 업무의 생소함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안정적인 조직 생활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기하기 위해 마련되어 2021년에 진주교육지원청 직원만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나 2022년에는 소속 기관(학교) 신규 공무원으로 확대 되었다.

주요 내용은 1주차 환영물품(웰컴박스: 다이어리, 청렴간식) 제공부터 2주차 선배와의 대화(청렴다짐서 작성), 다함께 식사, 청렴문구를 담은 부채만들기 체험, 마음 들여다보기 등으로 4주 동안 다양한 활동을 구성하였다.

한편, 1.1자 발령 받은 신규공무원 이수민 주무관은 ˝새로운 곳에서 근무하며 업무 등에 걱정이 많았는데, 1주차 프로그램에 참석하여 환영물품(웰컴박스)도 받고, 동기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스트레스가 해소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영주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신규공무원의 빠른 조직 적응과 스트레스 등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마련하였다.”고 하면서 ˝신입 공무원들을 위해 교육지원청 차원의 관심과 배려로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