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상북도교육청, 새내기 전문상담교사 지원에 나서다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06 11:36 수정 0000.00.00 00:00

신규 전문상담(순회)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4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2022학년도 신규 전문상담(순회)교사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올해 신규 임용된 전문상담교사 53명을 대상으로 상담업무에 필요한 각종 교육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상담교사로서의 책무성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북교육청의 주요 정책 안내를 비롯해 △위(Wee)프로젝트 운영 △상담활동 시 활용할 수 있는 협동놀이 △대상별 상담기법 및 실제 △선배 전문상담교사와의 대화 시간 △상담자의 자세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특히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을 통한 대면 전달교육이 불가능해 어려움을 겪던 신규 선생님들에게 선·후배 전문상담교사들 간의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현장에서 겪었던 애로사항을 직접 묻고 해결 방안을 찾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선배 멘토교사는 전문상담교사로서 첫발을 내딛는 신규 선생님들에게 고충 상담은 물론 동료 관계의 중요성과 꾸준한 자기 연찬을 당부했다.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전문상담교사가 학교 현장 적응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학생들이 믿고 신뢰할수 있는 든든한 전문상담교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