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포항시민 과학적 지평 넓힌다! ‘작은 것들이 만든 거대한 세계’ 탐구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05 12:35 수정 0000.00.00 00:00

저자 강연 중 최초 오프라인 강연...평소 접하기 힘든 곰팡이를 주제로 유익한 시간 제공

↑↑ 포항시민 과학적 지평 넓힌다! ‘작은 것들이 만든 거대한 세계’ 탐구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포항시는 오는 11일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와 공동 주최해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3회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은 APCTP에서 선정한 10개 도서의 저자들을 초빙해 대면과 비대면 강연을 진행한다.

4월에 진행한 2회차 강연에 이어 이번에 진행하는 3회차 강연은 오는 5월 11일 오후 7시에 ‘작은 것들이 만든 거대한 세계’의 감수자인 홍승범 국립농원과학원 박사가 강연한다.

저자 강연 중 최초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장소는 포은중앙도서관 1층이며, 동시에 온라인 생중계를 함께 진행한다.

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수강생 중 Q·A 시간에 질문하는 5명에게 책을 무료로 배부한다.

신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상세 일정 및 내용을 확인하고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관련 문의사항은 전화로 하면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평소에는 접하기 어려운 곰팡이에 대한 강연을 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특히 이번에는 오프라인으로 만나 뵐 수 있어 더욱 기쁘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