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상북도교육청,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교육자료’발간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5.04 12:40 수정 0000.00.00 00:00

현장 적합성 높은 AI교육 자료 개발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상북도교육청은 데이터 활용 인공지능 교육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교육자료’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자료는 지난해 현장 적합성이 높은 AI교육 자료 개발 및 적용 연구를 목적으로 공모한‘경북인공지능 교사연구회’가 주축이 되어 개발했다.

10여 가지 주제로 구성된 교육자료는 교과 융합과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가통계포털, 공공데이터포털 등 다양한 곳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공지능을 적용하는 과정을 수록해 인공지능과 데이터 교육을 준비하는 교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오는 6월 25일 교육자료의 활용 방법 및 연구개발 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연수를 계획하고 있으며,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의 데이터기반 인공지능 교육역량 강화는 물론 교원의 협력 연구 역량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다.

박종활 정책국장은 “경북의 우수한 선생님들이 자율적으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자료를 연구·개발하고 이를 공유·확산할 수 있는 생태계가 형성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에 발간한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교육자료가 학교 현장에서 크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