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칠곡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본격 추진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4.28 15:57 수정 0000.00.00 00:00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8개 사업, 국비 11억원 확보

↑↑ 칠곡군청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칠곡군은 청년의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청년 유입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제공해 소득을 창출하는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칠곡군은 행정안전부의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공모에 8개 사업이 선정돼 국비 11억원 포함 총 22억 원을 투입한다.

청년취업분야 사업으로 지역내 중소기업과 고졸청년 간 일자리 매칭 및 정착을 지원하는 `칠곡군 혁신기술인재 지역정착 지원사업` 등 3개 사업을 추진해 70여명의 청년일자리를 지원한다.

또 청년창업분야 사업인 `칠곡군 청년창업자 희망날개 지원사업`은 신규 창업이 아닌 기존 청년창업자들의 지속 성장을 돕기 위해 7년 이내 기존창업자에게 창업성장지원금 1인당 1,250만원을 지원한다.

이와함께 사회적경제분야 사업으로 `칠곡군 일경험+ 문화콘텐츠 전문인력양성 지원사업` 등 4개 사업을 추진해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한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이번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이 칠곡군에 새로운 동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적극 발굴할 것˝을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