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창원특례시, 지역대학과 간호교육혁신플랫폼 업무 협약 체결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4.21 13:59 수정 0000.00.00 00:00

지역대학 간호인력 양성 위해 상호 협력 약속

↑↑ 창원특례시, 지역대학과 간호교육혁신플랫폼 업무 협약 체결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창원특례시는 21일 오전 10시 30분 시정회의실에서 관내 5개 지역대학과 간호교육혁신플랫폼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허성무 시장을 비롯해 경남대학교, 마산대학교, 창신대학교, 창원대학교, 창원문성대학교 총장 및 간호학과 학과장 등이 참석했으며, 창원시 관내 지역대학교 간호교육혁신플랫폼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협약은 창원시 관내 지역대학 간호교육혁신플랫폼 사업 협력 및 지원, 우수한 간호인력 확보를 위한 공공 장학금 지원 협력, 간호학과 의료기관 현장실습 교육 협력, 창원시 소재 의료기관 신규 간호사 채용 시 지역대학 출신자 채용 협력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간호교육혁신플랫폼 사업은 2021년 5개 대학교가 자체적으로 협약식을 체결해, 간호학과 학과장 실무진들의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 중인 사업이다. 이에 시와 협약을 체결해 더욱더 추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허성무 창원특례시장은 “오늘 이 자리는 관내 지역대학교 간호교육혁신플랫폼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자리를 마련됐다”며 “사업 추진을 위하여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우리 지역대학 출신 간호사가 최대한 우리 지역에서 취업할 수 있도록 의료기관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