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산시, 주력산업을 견인하는 지역혁신 선도기업 4개 사 선정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4.20 08:07 수정 0000.00.00 00:00

기업당 맞춤형 사업화 5천만 원, 연구개발 최대 20억 원 등 지원

↑↑ 부산시, 주력산업을 견인하는 지역혁신 선도기업 4개 사 선정
[부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부산시는 2022년 부산 지역혁신 선도기업으로 동양메탈공업㈜ 등 4개 사를 선정하고 오늘(20일) 오후 선정서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지역혁신 선도기업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부산시 등 비수도권 14개 지자체가 함께 혁신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각 지역 주력산업 생태계와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대표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상·하반기로 나눠 올해 100개 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는 연구개발(R·D) 투자비용, 지역 청년 인재 고용, 매출액 상승률 등 객관적 지표와 선도기업 육성사업의 핵심 비전인 협업전략의 우수성 등을 고려해 동양메탈공업㈜, ㈜삼보기업, 터보파워텍㈜, 화진기업㈜ 등 4개 사를 선정했다.

동양메탈공업㈜ 등 4개 사는 부산스타기업과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지정받아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부산의 대표적 강소기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선정 당해연도에는 연구개발(R·D) 사전 기획 및 협업모델 사업화 지원 전략 수립, 기업 맞춤형 사업화 지원 등에 최대 5천만 원을 지원받고, 선정 2년 차부터는 최대 6년간 최대 20억 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창호 부산시 산업통상국장은 “지역 주도 자립성장기반을 다지기 위한 지역혁신 선도기업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간 협업이라는 큰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에 선정된 지역혁신 선도기업이 지역 주력산업을 견인하고 지역 경제성장을 이끌어주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