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해시 도내 첫 기업 연간 채용 관리(Good-Job)시스템 구축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4.20 09:41 수정 0000.00.00 00:00

6월부터 맞춤형 구인·구직 매칭서비스 제공

↑↑ 김해시 도내 첫 기업 연간 채용 관리(Good-Job)시스템 구축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김해시는 관내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도내 최초로 기업 연간채용 관리시스템(김해 Good-Job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0일 밝혔다.

관내 7,600여개 기업은 필요한 인력 수급이 원활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고 구직자들은 제대로 된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동분서주하는 등 구인·구직 미스매칭이 확대되고 있어서다.

이러한 채용 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은 사람인 등 유료 채용관리시스템을 활용해 구인에 힘쓰고 있으나 제대로 된 매칭은 이뤄지지 않고 있어 김해시는 기업 인력 채용계획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선제적 구인·구직 매칭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 사업과도 연계해 기업 고용 안정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김해 Good-Job시스템은 관내 전 기업을 대상으로 ①기업의 정규·수시 채용계획 입력 ⇨ ②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맞춤형 매칭 ⇨ ③채용 결과 통계 집계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며,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 4~5월 구축 기간을 거쳐 6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민간채용시스템 이용에서 오는 기업체 재정 부담을 덜고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와의 연계로 빠른 인력 매칭을 지원할 수 있으며 구직자에게도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업 정보가 제공된다.

김해시는 지역주도형 일자리 사업, 채용박람회 등 자체 사업과 연계하여 운영하고 관내 대학, 일자리 유관기관에서 시행하는 채용 행사와 일자리 사업과도 상승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제조업 중심의 관내 기업들에게 가장 시급한 문제는 부족한 인력충원 문제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도내 최초로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며 “김해 Good-Job시스템이 활성화되면 기업들의 장기적인 고용불안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