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남 사회적경제 청년부흥 프로젝트 공모전 시상식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4.19 12:04 수정 0000.00.00 00:00

프로젝트 참여 청년 대상`함께 만들어가는 가치·일자리 우수사례 공유회`열어

↑↑ 경상남도청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상남도와 (재)경상남도 경제진흥원은 경남 사회적경제 청년부흥 프로젝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을 실시하고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4월 20일 창원리베라컨벤션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청년일자리 창출 우수사례와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치창출 및 지역공동체 융화 2개 부문으로 나눠 이루어졌으며, 32명이 응모하여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 장려상 4점 등 총 10점을 선정했다.

경남 사회적경제 청년부흥 프로젝트는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하나로 사회적경제기업이 청년들을 채용할 경우 인건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청년의 고용 활성화와 지역정착 유도를 꾀하고 있다.

또한, 인건비 지원과 더불어 경제진흥원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이해를 돕기 위한 기본교육, 직무 전문성 제고를 위한 심화교육, 워크숍,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강성윤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와 시상식을 통해 청년들에게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취업 경험이 공유되고, 사회적경제기업에게는 기업 홍보와 더불어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