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스타기업 양성소, ‘김해창업카페’ 신규 입주기업 모집에 나선다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4.07 14:50 수정 0000.00.00 00:00

↑↑ 스타기업 양성소, ‘김해창업카페’ 신규 입주기업 모집에 나선다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김해시·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김해창업카페에서 오는 18일까지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김해창업카페는 김해여객터미널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입주공간이 총 8개까지 늘어났다. 이는 현재 입주하고 있는 크리스틴컴퍼니, 뮤즐리가 괄목상대한 성과를 보이면서 수십억 단위의 투자유치에도 성공한 영향이 크다.

또한 경상남도의 미디어 분야를 리딩하고 있는 스펠크리에이티브 또한 김해창업카페 졸업기업 출신이다. 이로써 김해창업카페는 지난해 누적 투자액 18억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졸업기업을 17개 배출하였다.

이처럼 김해창업카페는 경상남도를 대표하는 청년창업메카이자 스타기업 양성소로서 예비창업자 및 도내 초기 창업기업 대상으로 입주기업을 모집하여 홈페이지에 게재된 양식에 따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입주 공간 무상 지원 ▲ 회의실·메이커팩토리 등 관련 시설 무료 사용 ▲창업 관련 교육 및 멘토링 지원 ▲시제품 제작지원비 등의 혜택이 있다.

특히 진흥원이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시제품 제작을 메타버스에서 손쉽게 준비하고 유통을 위한 지원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또한 김해창업카페 입주기업 중 유망기업은 진흥원에서 직접 투자 또는 투자 연계를 적극 추진 할 예정이다.

한편 진흥원 관계자는 “창업카페는 김해시를 넘어 동남권의 창업메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성과관리를 관리할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