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안동시, 드림스타트 예비 초등학생 부모교육 실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2.24 08:48 수정 0000.00.00 00:00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아동 중 예비 초등학생 부모 대상

↑↑ 안동시, 드림스타트 예비 초등학생 부모교육 실시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안동시는 지난 2월 22일 비대면 ZOOM 영상 교육을 통해 ‘드림스타트 신입생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중 예비 초등학생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와 부모 간의 긍정적 소통을 통해 자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우리아이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주제로 △미래가 요구하는 인재상 △긍정성과 자존감을 키워주기 위한 가정의 역할 △초등학교 적응과 학습지도방법 등으로 진행되며 해당 시간에 교육 참여가 불가능한 가정에 대해서는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방문을 통해 개별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드림스타트 입학예정아동에게 교육과 함께 책가방을 전달하고 있다.

이 사업은 매년 공모신청 및 자체지원을 통하여 2014년부터 시행해왔고 아동의 새내기 입학과 함께 졸업까지 드림스타트가 함께 동행한다.

드림스타트는 0세~만12세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을 통해 아동의 성장과 발달을 돕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진희 안동시 여성가족과 과장은 “드림스타트 아이들이 사회로 내딛는 첫걸음이 설렘과 즐거움으로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학교와 가정에서 모두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